오늘의 금값 금시세(순금, 1돈시세) 알아보기
오늘의 금시세 금값(순금, 1돈시세)
오늘의 순금시세 금값 1돈 알아보기
사회, 경제분야가 코로나19로 인하여 장기적인 불안기와 저성장세에 진입하면서 위험자산군에 속하는 증권 등의 변동성은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안정자산에 속하는 달러화, 금값, 금시세 등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근 약간의 등락세는 있으나 장기적인 금시세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오늘의 금값, 금시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금시세 금값 전망 알아보기
먼저 금시세를 알아보기 전에 전세계적으로 2021년에 금시세 전망이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전문가들은 최근의 추가적인 금값 하락은 제한적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발 위험도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 안전자산 선호도에 따른 금투자가 유효하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요즘 나타나는 달러 약세도 금값 하락을 제한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금값이 미국 달러와 역방향으로 이동하는데 약달러가 지속될 확률이 높다고 본 것입니다.
국내 투자 연구원은 "미국 달러는 재정정책에 의한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23021년에도 약세 기조를 유지할 전망"이라며 "금과 달러 가격은 통상 역의 상관 관계를 보이는데 요즘 달러 가치 하락은 금의 상대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금값, 금시세 상승요소, 전망
골드만삭스사는 연례 보고서를 통해 "연준의 정책에 따라 장기인플레이션 상승에 따른 우려가 높아지면서 이를 헤지(방어)하기 위해 금으로 자금이 더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달러의 약세현상 역시 장기 금리와 금 가격의 연결고리를 끊을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도와 중국에서 금 수요가 되살아나는 것도 세계 금가격 상승에 영향을 줄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도와 중국은 이미 수요 정상화의 신호를 보입니다. 여기에 미국 바이든 정권의 비교적 온건한 무역·통상 정책까지 합쳐질 경우 금 가격은 더 상승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금값, 금시세, 국제시세 알아보기
그러면 오늘의 금값, 금시세를 편하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N사 금값, 금시세, 금값으로 가면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11일 기준 1g당 64,079원입니다. 그러나 매입할 때는 67,283원, 매도할 때는 60,876원으로 기준가에서 1g기준 각각 약 3,000~3,500원 정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한 돈(3.75g)을 기준으로 하면 공시가는 대략 240,299원입니다.
2018년도에 금을 팔았는데 1돈당 16만원~17만원 정도 받은 기억이 있는데 1년~2년 사이에 금시세가 많이 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국제시세는 현재 1온스(oz)당 1,839.8달러입니다. 참고로 1온즈(oz)는 28.3495g에 해당합니다.
위에서 오늘의 금시세, 금값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심해지고 거리두기가 2.5단계로 상승함에 따라 금시세와 금값의 변동성이 높아지다보니 내가 소유한 금을 팔아야 하나 아니면 추가로 매입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국제금시세를 비롯한 금시세의 변동성 방향은 누구롣 알 수 없으므로 금시세, 금값 예측이나 거시경제적인 변수를 참조하여 현명하고 이성적인 투자나 판단을 했으면 합니다.